이용약관

스페이스뱅크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스페이스뱅크(주)(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스페이스뱅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스페이스뱅크 서비스”라 함은 게스트가 호스트로부터 빈 공간을 제공받거나 대여 또는 예약하여 공간을 공유하고, 필요한 공간을 찾아주는 서비스 입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스페이스뱅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를 말합니다.회원은 호스트회원과 게스트회원으로 구성됩니다.
  • 3) “호스트회원”이라 함은 보유한 공간을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공간 등록 대행을 신청한 예비 호스트를 포함합니다.
  • 4) “게스트회원”이라 함은 공간을 예약하여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5) “공간등록대행신청”이라 함은호스트회원이 공간을 등록함에 있어 어려움을 느낄 경우 운영자가 대신공간등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6) “예약”이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을 예약하고, 쿠폰 등을 포함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한 후 “예약"버튼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요청(이하 “이용 요청”이라고 합니다)하면, 요청 시점 이후에 공간호스트가 플랫폼을 통하여 수락함으로써, 회원간의공간이용예약 및 사용계약이 각 체결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7)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스페이스뱅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 8) “자동 결제”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할 당시 입력한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에 기반하여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 또는 서비스 이용 예약이 확정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이 없이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9) “이용요금”이라 함은 공간을 대여할 때 발생하는 비용, 회사에 지급하는 서비스 중개수수료 및 기타 비용 등을 총칭하여 의미합니다.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스페이스뱅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사 홈페이지의 팝업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내용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본 약관과 개별약관, 이용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릅니다.

4.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및 SMS, 로그인 시 동의 창 등 적절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스페이스뱅크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전 항 단서에 따른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의 본문에 따른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회원계약의 성립)

1. 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제3자 제공 동의」, 「공간대여 서비스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금융 거래 정보의 제공 동의서」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회원계약이 체결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호스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 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 2)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 3)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5) 미성년자인 경우
  • 6)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호스트회원”이 관련 법령 및 “스페이스뱅크 호스트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니 이용계약 해지 전 “게시물”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일로부터 90일 내에 공간 사용 신청이 확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지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해당 신청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공간 사용 신청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스페이스뱅크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 3) 회원이 운전용역 제공자를 폭행하거나 상해를 입힌 경우
  • 4)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5)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쿠폰 등의 혜택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 6) 회원이 고의로 미수금을 발생시킨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7)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8)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9) 회원이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계약을 위반한 경우
  • 10)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6. 회사가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회원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공간의 예약 및 취소 등)

1. “서비스”에 등록된 “공간”을 예약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신청하고, “호스트회원”이 “서비스”상에서 이를 승낙함으로써 “공간”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서비스”가 지원하는 공간 예약 방식은 (i) 신청과 동시에 예약확정&바로 결제 유형 (ii) 호스트 예약 승인 후 결제 유형, (iii) 호스트 예약 승인 유형이 있습니다. 이 중 호스트 예약 승인 유형의 공간에 대해서 “회사”는 “회원”이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이므로 이용대금 지불 등 구체적인 절차는 “회원”이 해당 호스트회원과 직접 연락하여 처리하여야 며, 이에 대해서는 본 조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호스트회원”이 등록한 “공간” 사용의 상세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공간”을 예약하기 전에 반드시 “호스트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공간” 사용의 상세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4. “게스트회원”은 스페이스뱅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공간정보,이용요금,이용날짜 및 시간,이용자 수 등의 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특성상 위의 공간 세부 정보에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건은 모바일앱과 웹 등을 통해 “게스트회원” ”호스트회원”에게 안내됩니다.

6. “호스트회원”의 선택에 따라 “공간”에 대한 이용대금 사전 결제가 필수인 “공간”을 “회원”이 예약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신용카드 등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공간”에 대한 이용대금을 사전에 결제하여야 “공간”에 대한 예약이 완료됩니다.
미성년자인 “회원”이 “공간”을 예약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7.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과 “호스트회원” 간 “공간” 예약이 완료되면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8. “서비스”에 등록된 “공간” 예약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경우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경우로 구분되며, 청약철회 가능 여부는 이 약관이나 이용정책 또는 “공간”의 상세 조건에서 안내됩니다.

9. 청약철회가 가능한 “공간”을 예약한 “회원”은 본 조 제6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전항의 청약철회 기간이 경과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공간” 예약에 대해서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1. “회원”이 청약철회 기간 경과 후 또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회사” 및 “호스트회원”의 책임 없는 사유를 이유로 예약의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공간”의 상세조건 또는 이용정책 등에서 사전에 안내된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2. 공간 예약 취소는”호스트회원”이 사전에 설정한 정책을 기준으로 설정된 정책에 따라 3일, 5일, 7일전까지 취소시 100%환불됩니다.

13. “호스트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공간” 사용일에 “공간”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호스트회원”이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호스트회원”과 “회원” 간에 발생한 “공간”의 예약, 결제, 취소, 환불 관련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취소 수수료)

1. 결제 취소 시 수수료는 취소 및 환불 신청기간, 신청자의 결제수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 됩니다.

[게스트의 결제 취소시 수수료]

공간사용에 대한 결제후 공간사용일 3일전(유연), 5일전(보통), 7일전(엄격)까지 각각 공간 호스트가 공간별 환불/취소 정책에 따라 환불처리가 된다.
단, 취소시 취소수수료를 차감하여 부분취소/환불 처리함.
취소 수수료는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차감하며, 이에 대한 기준은 별도로 플랫폼에 공시한다.

2. 호스트회원이 정한 환불에 대한 정책은 개별 공간 예약시의 상세조건에서 안내됩니다.

  • 1) 환불정책은 서비스 이용일 3일전, 5일전, 7일전 취소시100% 환불정책이 있으며, 호스트가 공간등록시 설정한 환불정책에 따른다.
  • 2)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은행별 전산시스템 초기화 시간에 따라, 23시 이후부터 결제 또는 취소가 안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3) "게스트회원” 또는 “호스트회원” 귀책사유로 공간사용일에 공간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양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처리하며,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 4) 결제 후 환불정책 기준일 이후의 취소시, 예약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공간 사용일(시간)부터는 게스트 또는 호스트의 직접 예약 취소가 되지 않으므로, 양측 협의후 스페이스뱅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5) 워크스페이스의 경우, 입실이 완료되면, 스페이스뱅크의 중개자로서 역할은 종료되며, 이용 중 중도 취소 또는 환불의 경우에는 양 당사자가 합의하여 처리해야합니다.
  • 6) 미성년자는 공간 예약 및 결제시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예약 및 결제를 했을 경우 예약은 전액 취소 됩니다. 그러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또는 성년자 명의의 스마트 기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와 같이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회사”와 “호스트”가 믿게 한 때에는 결제의 취소는 제한 됩니다.

3. 스페이스뱅크의 최저결제금액은 1,000원 입니다. 단, 부분 환불 시 부분 환불 율에 따라 1,000원 미만 500원 이상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4. 5,000원 미만의 금액에 대해서는 전체 취소, 전체 환불만 가능합니다.

5.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일반적으로 “회사”의 취소 처리가 완료되고 4~5 일 후 카드사의 취소가 확인됩니다. 이 때 결제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 실시간계좌이체로 결제한 경우 일반적으로 “회사”의 취소 처리가 완료되고 PG사 처리 기준으로, 평일 기준 4~5일 이후 결제에 사용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이 때, 결제 취소 시점과 해당 은행사의 업무처리기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2)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 3)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 4)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 5)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 6) 회원이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위치기반 서비스 : 회원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호스트회원”과 “게스트회원” 간의 상호 위치정보 공유 및 제휴사에 대한 회원 위치정보 제공 서비스
  • 2) 공간 예약 서비스 : 호스트회원 과 게스트회원 간 공간 예약 서비스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사용료에 대한 정책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플랫폼의 사용은 무료입니다. 단, 호스트가 제시한 서비스 이용요금은 지불할 의무를 가집니다.

4. 회사는 “게스트회원”과 “호스트회원” 사이의 공간 대여계약체결을 중개하고 그 대금을 수취 대행하는 회사로, 자체적으로 공간 대여를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 설비의 작동 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5.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7. 본 조 제2,3,,5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8.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요금 등)

1. 스페이스뱅크 이용요금은 호스트가 등록한 공간 이용요금 입니다.

2. 회사는 호스트가 등록한 공간 이용요금을 시간별,요일별 등 상품 형태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다만, 최종 이용요금은 추가 이용여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게스트 회원이 사전 연락 없이 공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스페이스뱅크 서비스 페이지에 명시되거나 제12조에명시된 취소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예약 요청 시간, 장소,호스트의 공급 현황 등에 따라 어느 요금에 일정 금액의 할증요금이 발생하는 경우 스페이스뱅크 서비스 페이지 또는 예약 시에 이를 안내하고, 이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6.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라 손해배상 금액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7.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18조 (자동결제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자동 결제를 제공합니다.

2. 자동 결제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공간 임차료 및 이용서비스에 대한 중개 수수료에 대해 별도의 인증 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3. 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에 미수금으로 처리되며, 미수금 결제가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는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 이용요금 결제 시 카드사에서 정한 한도 초과, 결제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결제가 실패하고 기타 사유로 이용요금 중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미수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내부정책에 따른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자동결제를 시도할 수 있으며, 미수금 결제 시도에 대해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쿠폰)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요금의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유상으로 판매하거나,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플랫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3. 쿠폰은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쿠폰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과 크레딧을 적립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적립된 쿠폰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6. 유상쿠폰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사용 또는 환불을 요청하지 않을 경우 상법상의 상사 소멸시효에 의해 소멸됩니다.

7. 회원이 스페이스뱅크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미사용 무상쿠폰은 삭제되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삭제된 무상쿠폰은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타다 탈퇴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미사용 유상쿠폰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유상쿠폰에 대해 환불 처리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사용하지 않은 유상쿠폰에 대한 환불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 1) 유상쿠폰 구매 후 3개월 이내 : 구매금액의 100% 환불
  • 2) 유상쿠폰 구매 후 3개월 이후 ~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 : 구매금액의 90% 환불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아이디” 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2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공간 예약 조건(이용날짜, 상호명, 위치, 공간 예약 옵션, 요금 등)을 확인한 후 이용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이용 요청을 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 요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이동서비스 제공자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한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이동 서비스 제공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25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1) 회사가 제공하는 스페이스뱅크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2) 타인의 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3)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등의 부정 거래 행위
  • 4)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 5) 쿠폰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한 경우
  • 6)공간대여와 취소를 임의로반복하는 행위
  • 7) 스페이스뱅크 계정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판매, 양도 등을 하는 행위
  • 8) 타인의 명의도용, 부정 거래 등 관련 법령, 개별약관,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는 행위
  • 9)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0)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11)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12)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14) 음주, 고성방가 또는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 15) 물품을 함부로 사용하여 사용할 수 없게 만들거나,공간 운영에 방해될 수 있는 인테리어 등을 훼손하는 행위

2. “게스트회원”이 스페이스뱅크 서비스로 중개 받은 공간 이용 중 고의 또는 과실로 “호스트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를 입혔을 경우, “게스트회원 “은 이를 배상하여야 하며 구체적인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에 관하여 호스트의 공간소개에서 별도 정한 사항이 있다면 그 내용도 감안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 1) 공간파손 및 공간의 기물 파손 비용: 원상 복구 비용
  • 2) 공간 이용 완료 후 퇴실 거부 :경찰서 등의 인계 시까지의 운임 및 영업손실비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분쟁의 처리)

1. 회사는 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예약 및 결제를 시스템으로서 제공하는 중개인으로서 분쟁상황 발생시 책임은 “게스트회원”과 “호스트회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에 기록, 결제된 “공간이용요금”에 대해서만 환불, 취소와 같은 시스템적 도움을 제공하며, 그 외에 부가적 비용(EX: 게스트의 이동비, 기타체류비, 강사초빙비, 공간의 물품파손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비용에 대해서는 “게스트회원”과 “호스트회원” 간자간 협의를 바탕으로 처리하여야 합니다.

3. “게스트회원”과 “호스트회원” 간 문제가 없도록, 공간 이용 전 사진, CCTV 등 영상자료 확보, 시설파손 등에 대한 계약을 따로 작성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4. 스페이스뱅크에 있는 공간 사진은, “호스트회원” 및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으로, 실제 공간 이용 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스페이스뱅크를 통해 결제된 내역에 대해서만 환불하며 추가적인 피해 보상은 따로 처리셔야 합니다.

6. 기본적으로 양 당사자가 협의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법적 소송, 분쟁 등이 발생했을 경우 최종 결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1) “게스트회원” 환불처리 및 “호스트회원” 이용정지 처리
  • - 사용인원이 시스템에 적혀있는 내용과 다를 때
  • - 실제 사용 공간 평수, 또는 이용면적이 다를 때 (50평 공간이라 적어 두었으나, 실제는 15평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면적이 다를 때)
  • - 공간의 위생상태 불량(쓰레기, 악취), 소음, 시설에 문제가 있음을 “게스트회원”게 “호스트회원”이 사전에 공지하지 않아 사용을 못하였을 때 또는 사진 또는 영상 등으로 그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는 경우 “호스트회원”의 환불 대상입니다
  • - “호스트회원”이 공간을 열어주지 않았거나, 연락이 되지 않아 공간이용을 하지 못하였을 때,“게스트회원”은 이용완료 시점부터 5영업일 내로 연락해야 하며, 그 이후에는 처리해드리지 않습니다. “호스트회원”은 스페이스뱅크 확인 요청 시 3영업일 이내로 답변해야 하며, 답변이 없을 경우 “게스트회원”에게로환불됩니다.
  • - “호스트회원”이 최선을 다해, 그에 상응하는 수단을 준비하고, “게스트회원”과 협의 및 공간이용이 되었을 때는 사용한 시간을 제외하고 환불이 될 수 있습니다.
  • - 예약 중복으로 인하여 다른 공간을 소개 받은 경우. 기본적으로 환불 대상이나, “게스트회원”과 “호스트회원”간 협의 후 다른 공간을 소개 받아 사용하신 경우에는 환불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 “게스트회원”이 이용 중 겪은 불편사항에 대해서 남긴 정당한(욕설 및 비꼼 등이 없는) 이용후기 및 점수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게스트회원”에게 연락하여 영업방해 등 고소행위를 통해 협박한 경우 또는 “게스트회원”의 실명을 거론하여 개인정보를 노출시킨 경우“호스트회원”의 이용 정지 및 탈퇴 처리 됩니다.
  • 2) “게스트회원” 이용정지 처리
  • -불만사항을 과장, 허위로 이용후기로 남기거나, 처리를 요청하는 경우 사실 확인 후 이용후기는 삭제, 게스트 ID를 이용정지 및 처리합니다.
  • - “호스트회원”이 “게스트회원”의 불편사항을 즉시 확인하고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현장에서 “게스트회원”과 협의가 되었으나, 스페이스뱅크 환불 등 처리를 요청한 경우, “게스트회원”의 이용 정지 처리합니다.
  • - 공간을 이용하고, 이용하지 않았다고 허위신고를 할 때 “게스트회원”의 이용 정지 처리 합니다.

7. 이용후기

  • - 작성된 이용 후기에 대한 책임은 게스트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 - 이용후기에 대한 삭제는 기본적으로 호스트와 게스트간 협의 또는 작성자의 요청이 있어야만 삭제됩니다.
  • - 이용후기 작성시 업로드 가능한 이미지는 공간 사진 및 이용한 공간과 관련된 사진(공간 내 소품 등)만 가능하며, 저작권 위반 및 공간과 관계없는 이미지(선정성, 광고, 공간 사진이 아닌 경우 등) 일 경우 통보 없이 운영진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이용후기에 업로드 된 이미지에 인물이 있는 경우, 업로드 전 인물에 대한 허락을 받으시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 모자이크 등 처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 - 이용 후기에 욕설이 있거나, 실명 또는 연락처 등으로 개인정보가 노출된 경우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제27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3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